본문 바로가기
  • 영화를 일상으로
  • 인생은 영화같이
코로나에 관한 전세계 이야기

가라테 팀은 올림픽 훈련을 위해 홍콩에서 코로나바이러스를 탈출했고 프랑스에서 감염되었다.

by 힐링이 필요한 청년 2020. 4.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가져온 소식은 가라테 팀은 올림픽 훈련을 위해 홍콩에서 코로나바이러스를 탈출했지만

프랑스에서 감염되었다는 이야기를 가져왔습니다


Virus, Pathogen, Infection, Biology

올림픽 유망주 코비드-19: '나는 이렇게 기분 나쁜 적이 없다

홍콩(CNN) 이춘호는 지난 4년간 올림픽을 준비해왔다. 홍콩 출신의 가라테 선수인 그는 평생 무술을 연습했고, 마드리드에서 요르단에 이르기까지 국제적으로 경쟁했다.


2020년 도쿄를 앞두고 가라테는 처음으로 올림픽 경쟁부문이 되었고, 이 선수는 일본에서 경쟁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그 후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유행병이 유행했다. 작년 말 중국 본토에서 처음 기록된 Covid-19는 곧 국경을 홍콩으로 뛰어들었다. 어떤 모험도 원하지 않았고, Lee와 그의 팀은 훈련하기 위해 파리로 도망쳤다.

그들은 프랑스의 수도는 아시아에서 전개되는 혼란에 비하면 안전한 피난처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대신, 한 달 안에 그 바이러스는 프랑스와 유럽을 강타했고, 리와 몇몇 다른 팀원들을 감염시켰다.

도쿄 2020이 내년으로 연기되고 그들의 꿈이 보류된 가운데, 이대통령과 그의 팀은 홍콩으로 돌아가 제2의 수입 사례의 일부가 되었다.

도망치는 홍콩

홍콩은 이 바이러스가 세계적으로 퍼지기 시작한 것처럼 1월 24일 코로나바이러스의 첫 사례를 확인했다. 그 주에만 10개의 국가와 영토가 그들의 첫 번째 사례를 보고했다.

겁에 질린 이씨와 그의 팀은 감염률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던 2월 초에 홍콩을 떠나기로 결정했다. 올림픽 예선전은 5월에 파리에서 열릴 예정이었기 때문에 그들은 홍콩에서 감염될 위험을 감수하거나 여행 제한으로 인해 도시에 갇히는 대신 3개월 동안 훈련하는 것이 더 안전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특히 가라데가 올림픽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에 전세계 선수들은 큰 데뷔전에서 자리를 차지해야 한다고 아우성치고 있다.

이 씨는 홍콩으로 돌아온 뒤 고립된 상태에서 녹음한 영상 일기에서 "당시 홍콩에서 사건이 늘고 있고 유럽에서는 모든 게 괜찮았다"고 말했다.

처음에는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았다. 그 팀과 그들의 코치는 같은 시설에서 생활하고 훈련하면서 다른 프랑스 가라테 팀들과 함께 캠프에 머물렀다.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성이 낮아보였기 때문에 예방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매일 그들은 공유 매트 위에서 스파링을 하고 가까이 접촉했다; 아무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다; 이동 제한은 없었고, 일상 생활은 정상적으로 계속되었다. 이탈리아를 파괴한 3월 초에도 연구팀은 비교적 안전하다고 느꼈다. 결국 파리 현지인들은 여전히 마스크 없이 자유롭게 돌아다녔다.


이 대통령은 이제 그러한 안일한 태도를 후회한다고 말한다.

상황은 거의 하룻밤 사이에 악화되었다. 사망자 수가 급증하고, 체육시설도 문을 닫았고, 갑자기 프랑스에서도 홍콩보다 신고 건수가 몇 배나 늘었다. 3월 13일, 프랑스 당국이 24시간 내에 800건의 새로운 사례를 발표하자, 이씨의 코치는 이들을 홍콩으로 다시 데려가기로 결정했다.

'난 평생 이렇게 기분 나쁜 적이 없어.'

그 팀은 3월 15일에 도시로 돌아왔고, 그들의 증상은 거의 즉시 시작되었다.

먼저 이준석은 기침이 나고 목이 아픈 것을 알아차렸다. 이틀 후 그는 병원에 가서 코로나바이러스 양성반응을 보였다. 3월 19일까지 증상은 그가 밤에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악화되었고, 높은 열과 두통, 설사 등이 있었다.

그는 "평생 이렇게 기분 나쁜 적은 없었다"고 말했다. 몸이 많이 피곤하고 움직일 수가 없다"고 말했다.

두 명의 다른 팀원과 그들의 코치도 양성반응을 보였을 때, 의사들은 그들이 파리에서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결론지었다.


이씨는 항바이러스제 칵테일과 주사를 맞으며 실험적인 치료에 참여했다. 그는 심지어 몇 주 후에도 계속해서 양성반응을 보였지만, 그의 증상은 점차 가라앉았다.

그의 팀 동료들 또한 회복되고 있는데, 일부 팀원들은 더 이상 양성반응을 보이지 않거나 증상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이청용은 만약 이 바이러스가 팀 동료들의 폐 기능을 손상시킨다면, 미래에 경쟁할 가능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장기적인 결과에 대해 걱정했다.

"파리 훈련 캠프의 목적은 바이러스를 멀리하고 집중력을 유지하고 훈련하며 올림픽 자격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었기 때문에 내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 얼마나 화가 났는지 설명할 수 없다"고 이씨는 말했다. "결국 바이러스에 걸렸어."


제2의 전염병

이씨와 그의 팀원들은 소위 홍콩에서의 제2의 물결 사례의 일부분이다. 3월 초가 되자, 그 도시의 사건들은 줄어들기 시작했으며, 어떤 날들은 새로운 사건들이 전혀 발생하지 않았다고 보도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유럽과 미국에서 바이러스가 걷잡을 수 없이 소용돌이치면서 대학들이 문을 닫기 시작했고, 프로그램도 일찍 끝났고, 해외 홍콩 시민들도 귀국하기 시작했다.

홍콩 주민들이 경계를 늦추기 시작한 것처럼, 귀국하는 학생, 여행자, 그리고 해외 노동자들의 홍수 또한 바이러스를 되살렸고, 도시의 감염률은 다시 한번 치솟았다.


홍콩은 3월 초만 해도 150여 건에 불과했다. 현재, 그것은 1,000개 이상을 가지고 있다.

이에 대해 시 당국은 새로운 규칙과 이동 제한을 가했는데, 일부는 1차 파동 때 보다 훨씬 더 엄격하다.

현재 공공장소에서는 4명 이상의 집회가 금지되어 있다. 가라오케 센터, 나이트클럽, 체육관, 영화관 등이 폐쇄 명령을 받았다. 홍콩에 도착하는 최소 5만 명의 사람들에게 격리 명령이 내려졌으며, 이를 위반하면 최대 6개월의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다.

이 씨는 격리 병동 병실에서 찍은 인스타그램 영상에서 홍콩 주민들에게 정부 규정을 준수하고 경계를 늦추지 말고 바이러스 확산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여러분의 행동은 여러분 자신뿐만 아니라 여러분 주변의 사람들, 홍콩 전체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러니까 여러분, 스스로를 보호하십시오. 옆에 있는 사람들을 보호하라. 모두가 나가는 양을 줄이고, 끈기 있게 버텨줬으면 좋겠다."


파리에서 감염되다니 안타깝네요.. 코로나바이러스가 무섭다는 것을 세심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여러분들도 코로나바이러스 조심하시고 면연력 높여서 건강 챙기세요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다양한 소식을 가지고 찾아올테니 다음에도 찾아와 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